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랜만에 인사 드리며 근황을 말씀드립니다.
    잡다한 이야기 2018. 1. 9. 20:0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린다는 글을 마지막으로 다시 인사를 드린다는 글이 되네요.


    그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글을 쓰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러는 동안에도 제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시고 많은 글들을 남겨주셨습니다.

    제 블로그에 글을 남겨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게 되네요.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게되었던 계기는 스프링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고, 인터넷이나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중에는 뭔가 아쉬운점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굉장히 많은 내용과 꼭 알아야할, 그리고 정말 알기 힘든 부분까지 자세하게 설명한 스프링의 바이블과도 같은 책들도 많고, 구글에서 스프링으로 검색하면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한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구성하면서 접했던 문제들에 대해서는 쉽게 답을 찾기가 어려웠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쉽게 접하는 내용과는 다른 방향으로 제가 알고있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글을 쓰게되었었는데요. 


    그 이후로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어주시고 도움이 되었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답을 하고 싶었다는 분들도 적지않게 있었네요. 

    어떤 분들은 이런 내용을 책으로 엮어서 출판해달라는 말씀도 하셨었죠. 


    그 결과, 제 글을 읽어주고 많은 이야기를 해주신 여러분들의 호응 덕분에 

    제가 스프링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짝짝짝짝짝)

    사실 저도 제가 책을 쓰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 모든게 부족한 저의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덕분입니다. 

    뭔가 배우들이 시상식에서 누구누구누구누구누구에게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 기분을 살짝 이해하겠....


    책은 스프링 부트 2.0 및 스프링 5.0을 기반으로 여태까지 작성했던 글들의 내용을 새롭게 정리하는 방향입니다.

    스프링 부트를 이용한 환경설정 및 프로젝트 생성

    Thymeleaf를 이용한 뷰 구성

    게시판 구현 및 파일 업로드

    로그 설정

    스프링의 다양한 기능

    예외 처리

    트랜잭션 관리 

    등의 내용 뿐만 아니라 

    요즘 핫 한 RESTful 게시판 만들기, 

    Spring Data JPA를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 등의 내용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일단 목표는 이번달 1월까지 초안의 마무리를 하는건데.............



    편집자님 열심히 원고 쓸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튼 열심히 원고를 쓰고 있으니 좀만 기다려주세요~!


    조만간 책으로 뵙겠습니다~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39) 2016.07.17

    댓글

Designed by Tistory.